엔진테크원
메인으로로그인
 
 
자료실
  HOME > 고객센터 > 자료실
 
자료실

Stage V LPG엔진 성능인증서 취득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2-05-31 11:40 조회490회 댓글0건

본문

Stage V LPG엔진 성능인증서 

엔진테크윈은 환경부,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지원한 "중소환경기업 사업화.상용화 지원사업"의 지원을 받아 2021. 5~2022. 5월까지 1년동안 개발엔진에 대한 유럽인증을 성공적으로 취득하였다.

이번 유럽인증을 취득한 LPG엔진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, 친환경자동차기술개발사업단 글로벌탑환경기술개발사업(2019~2020)후원으로 개발되었으나 건설기계 제작사에서 요구로 하는 품질만족 및 해외 시장 진입을 위한 유럽인증이 없이는 사업화가 불가한 상황이었다.

이번에 개발된 엔진은 건설기계(지게차량) 2톤에서 3.5톤급에 적용할 수 있는 2.6L급 엔진으로 전자식 MPI 연료공급시스템을 적용하여 기존 믹서방식 엔진 대비 고출력, 고성능, 저연비, 고신뢰성을 가진 엔진으로 동급 세계 최고 수준으로 개발되었다.

2톤에서 3.5톤급 지게차량은 전체 지게차량 시장의 65%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, 특히 유럽과 북미의 경우 LPG 지게차량의 점유율은 70~80%를 점유하고 있어 본 엔진의 유럽인증 취득으로 인해 해외 시장 진입으로 인한 사업성이 매우 클것으로 예상하고 있다.

국내 일부 제작사는 Stage V 인증을 취득한 엔진을 보유하고 있어 자사 제품을 탑재하고 있으나, 아직도 일부 제작사에서는 유럽인증을 취득한 해외 엔진을 수입적용하고 있는 실정으로 본 엔진의 유럽인증 취득에 따라 수입엔진이 아닌 국내 엔진으로 탑재를 검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, 적극적인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.

 

 

또한 유럽 및 북미 시장 진입을 위해 본 엔진을 필요로 하는 해외 건설기계 제작사도 많이 있으므로 그러한 시장에도 진입을 위해 해외 딜러쉽을 구축하여 적극적인 홍보를 추진할 예정이다.
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