엔진테크원
메인으로로그인
 
 
공지사항
  HOME > 고객센터 > 공지사항
 
공지사항

바이오가스 분산에너지 생산시스템 설비 시연회 개최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-11-09 19:27 조회242회 댓글0건

본문

엔진테크윈()(대표 나평철)은 한국산업기술시험원(KTL, 원장 김세종)과 공동 개발한 수요변동 대응형 바이오가스 Power/Gas 분산에너지 생산시스템 설비 시연회를 이천시 가축분뇨공동자원화시설에서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일 밝혔다.

이번 시연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및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의 지원으로 엔진테크윈()이 주관하는 바이오가스를 이용한 고순도 메탄 생산 및 열병합 분산발전 기술 개발과제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.

기존의 일반적인 생산 바이오가스의 활용 형태인 단순 열병합발전은 수요·부하 변동 및 비상상황에 능동적인 대처가 불가능하며, 특히 발전 과정에서 발생되는 발전열의 상시 활용이 어려워 발생 바이오가스의 에너지를 온전히 활용하지 못 하는 문제점이 있었다.

이에 반해 이번에 시연에 성공한 바이오가스 Power/Gas 분산에너지 생산시스템은 국내 최초로 에너지 수요 변동에 따라 메탄 생산과 전력 생산을 조율하는 에너지 전환기술로서, 바이오가스 에너지 활용률을 상시 90% 이상 달성할 수 있는 획기적인 시스템이다.

금번에 개발된 시스템은 자체 개발된 발전효율 34%, 종합효율 90% 이상의 바이오가스 열병합발전기와 30 이상의 고선택도 및 15 bar 이상의 고압형 멤브레인 모듈이 적용된 바이오가스 고질화 설비를 포함하고 있는 것이 기술적인 특징이다.

해당 연구의 총괄책임자인 엔진테크윈()의 나평철 대표는 저농도 바이오가스에도 대응할 수 있는 바이오가스 열병합발전기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관련 특허 등록을 마치고 녹색기술 인증 취득을 진행 중이다라고 밝혔다.

 

 

또한 공동연구책임자로서 바이오가스 고질화 및 연계 스마트 운영기술 개발 부분 연구를 담당한 KTL의 전용우 박사는 본 시스템의 확대보급으로 국내 미활용 바이오가스의 이용률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며, 주관기관을 도와 개발 시스템의 이용 확산을 위한 사업모델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